공지사항

공지
9월 중복등록상품 제재 시행안내(9/1)
등록일
2020/08/25 19:37:45
첨부파일
내용

안녕하세요. 11번가 입니다.

11번가에서는 구매고객의 상품검색 효율성 제공 및 판매고객님의 건전한 판매문화 정착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중복 등록된 상품의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품 중복등록시, 판매이용약관
16조 및 제17에 의거, "중복 상품 판매금지" "
아이디 이용제한" 예정이오니, 추후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상시적으로 상품관리 및 협조 부탁 드립니다.

◎ 시행일 : 9 1()~
◎ 기본 관리 기준
  - 동일 판매자 기준 : 출고/반품지사업자번호사업장 소재지담당자, E-mail,
    
연락처 등 실제 정보 일치동일 판매자로 판단되는 경우
  - 
동일 상품 기준 : 상품명이미지가격등 실제 상품의 판매 정보가 일치하는 상품
    (
이미 판매금지된 상품 제외한 모든 상품판매중판매중지판매종료 포함)

◎ 조치사항
  - 중복등록상품 적발 시해당 상품은 '판매금지조치(상품 상세 판매금지 사유확인 가능)
  - 
상습적으로 판단 시전체상품 판매금지 및 아이디 이용정지 (* 이외 판매이용약관에 따른
   
금지행위 해당 시 별도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중복등록 상품 주요 사례
  ① 동일 상품정보(상품명이미지가격)에 배송정책만 다르게 등록한 상품
  ② 동일 상품명에 불특정 특수문자추가 상품등을 활용 등록한 상품
 
③ 동일 상품의 가격판매수량용량
(일부 가전/디지털제품 제외), 이미지 등을 활용 등록한 상품
 
④ 동일 상품의 옵션(사이즈,모델명 등)을 풀어서 개별 등록한 상품
 
⑤ 동일 상품의 상품명을 재조합하여 등록한 상품
 
⑥ 카테고리 오등록/중복등록을 한 상품
 
⑦ 복수 아이디/사업자를 활용하여 동일 상품을 등록한 상품

 
※ 중복등록이란상품번호를 기준으로 특별히 차이가 없는 상품으로아이디/사업자가
   
다르더라도 차이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중복등록으로 간주합니다.
   
위의 사례는 중복등록의 주요 예시로서 이에 한정하지 않으며 확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중복등록 상품은 '판매금지'되며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판매금지 사유 확인 가능합니다.

 
※ 시행일에는 중복상품을 수정하더라도 상품이 판매금지 될 수 있습니다.
   
상품수정은 반드시 시행일 전까지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판매문화 정착을 위해 판매자 여러분의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