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기존 등록상품 → 단일상품 자동전환 신청 안내
등록일
2018/05/10 14:30:48
첨부파일
내용

안녕하세요, 11번가 입니다.

 

지난 1, 2차 기간동안 많은 판매자님들께서 전환 신청을 하심에 따라 셀러오피스를 통해 등록된 상품 상당수가 단일상품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전환 대상에서 누락된 상품에 대한 추가 전환 문의가 있어, 상품별 체크리스트를 첨부하여 추가 자동전환 신청 방법과 일정을 안내 드립니다.

 

1. 단일상품 자동전환 신청 방법 

셀러오피스> 상품관리> 상품 조회/수정> '자동전환 신청'> '확인' 에서 상시로 자동전환 신청이 가능하며, 전환은 매월 첫 주에 진행됩니다.

금번부터 전환을 신청하시는 판매자님의 상품은 솔루션/API 등록 상품도 예외 처리 없이 모두 전환됩니다

전환 후 상품 수정/삭제, 옵션, 추가 구성품 연동시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청 시 유의 바랍니다.

(기존 1,2차 동의 판매자님도 예외 처리 없이 자동전환을 희망하시면 위 방법으로 추가 전환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2. 월간 정기 자동전환 일정

 - 일시6월부터  매월 첫 주 월요일 ~ 금요일 사이 전환이 진행됩니다예시) 6월 자동전환은 6/4~6/8 동안 진행

 

3. 자동전환 누락 사유 셀프 체크 리스트

6월부터는 기존 1,2차 자동 전환에 동의하신 판매자님의 상품 중 전환이 누락되었던 상품에 대한 자동전환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자동전환을 기대하셨으나 기간 내 전환이 안된 상품이 있다면 아래 자체 진단표를 통해 상품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11번가 단일상품 운영 정책에 관련된 상세 내용은 판매자 가이드 참조 부탁드립니다.   단일상품 가이드 보러가기 )

 

상품 자동 전환 누락 사유

진단

비고

Windows 7 운영체제 IE 10 / IE 11 환경에서 동의 신청이 안되는 사례

(O/X)

버튼 신청으로 변경

셀링툴 솔루션 사용 / API 상품등록 여부

(O/X)

O면 자동 전환 안됨

3차 신청 시 전환가능

상품 판매 중지/금지/품절 여부

(O/X)

O면 자동 전환 안됨

조합형 옵션 등록 항목 2개 초과 여부

(O/X)

O면 자동 전환 안됨

스마트 옵션/독립형/계산형 사용 여부

(O/X)

O면 자동 전환 안됨

옵션 추가금 존재 여부

(O/X)

O면 자동 전환 안됨

'색상'/'사이즈' 외 다른 옵션 명 존재 여부

(O/X)

O면 자동 전환 안됨

옵션 값 길이제한 20 byte 초과

'색상' 옵션에 입력 값 '숫자 Data' 포함

(O/X)

O면 자동 전환 안됨

특수 배송 상품 (일반 배송 아닌 경우) 여부

(O/X)

O면 자동 전환 안됨

추가구성 상품 / 사은품 사용 여부

(O/X)

O면 자동 전환 안됨

 

4. 유의사항

- 자동전환 진행 기간 동안 상품 수정이 발생할 경우, 전환 대상에서 누락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고도화에 따라, 추가 공지 후 주간/일간 단위 상품 자동변환으로 정책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단일상품 전환 오류 확인 요청/롤백 요청 양식 바로가기https://goo.gl/forms/Bgvg6Jb2KNAY6gu0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