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를 돕는 농산물을 사야 할 때

오장에 이로운 장수식품 양파를 활용한 요리

생으로 먹어도 좋고, 다양한 음식에 부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양파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펙틴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분해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파의 쏘는 맛 유화 아릴 성분에는 소화액의 분비를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효능이 있으며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지닌 양파로 만들 수 있는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양파 요리를 소개합니다!

양파링 튀김 만들기

  1. 1. 양파는 둥근 링 모양으로 썰어 준비한다.
  2. 2. 볼에 달걀을 풀어 소금 간을 하고, 밀가루 2 큰 술을 넣어 멍울이 지지 않게 잘 섞어준다.
  3. 3. 여기에 밀가루를 묻힌 양파를 넣어 고루 적셔주고, 빵 가루를 입혀, 달군 기름에 노릇노릇하게 튀겨 내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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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푸드 마늘, 알싸한 맛 뒤에 품은 놀라운 효능

우리나라 사람들의 밥상에 빠지지 않고 올라가는 필수 향신료이자 식재료인 마늘은 특유의 맛과 향이 식욕을 자극하고 잡내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자 미국 암 연구소가 꼽은 48가지 항암식품 리스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등 과학적으로도 그 효능이 입증된 기특한 식품이기도 한데요, 알면 알수록 고마운 식재료인 마늘, 그 대표적인 열 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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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호박과 사촌 사이 ‘밤호박’

달달한 맛과 포근한 맛을 자랑하는 밤호박에는 카로틴과 비타민C, 섬유질이 풍부하고 미네랄도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밤호박 수프, 밤호박 찜, 밤호박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 첨가하여 맛있게 드세요!

영양밥 만들기

  1. 1. 쌀을 물에 30분 정도 불린다.
  2. 2. 단호박을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썰어준다.
  3. 3. 깐 밤은 반으로 잘라 준비하고, 표고버섯은 단호박과 비슷한 크기로 썰어준다.
  4. 4. 밥솥에 불린 쌀을 담고 준비한 재료를 모두 담는다.
  5. 5. 참기름 반 큰술을 두르고 밥을 짓는다.
  6. 6. 간장 3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설탕 반작은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다진 파 1 작은 술, 통깨 1 큰 술을 넣고 저어 양념장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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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속의 사과’ 고소한 감자의 효능 10

감자전, 감자튀김, 감자조림…세상은 넓고 맛있는 감자요리는 많다! 이렇게 맛있는데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이만한 식재료가 또 있을까 싶은데요, 다이어트, 피부미용부터 항암효과까지 탁월한 다양한 감자의 10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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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1 18:4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