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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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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용어

온라인 광고 용어를 안내해 드립니다.

  • 구좌

    하나의 배너 위치에 들어갈 수 있는 광고의 개수입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배너의 구좌수가 10개라고 한다면, 이 위치에 들어갈 수 있는 광고는 최대 10개이며, "새로고침"을 할 때마다 노출되는 광고가 바뀌게 됩니다.

  • 노출(Impression)

    사이트 방문자에게 배너광고가 보여진 횟수입니다. 배너가 한 번 보이면 한 번 보이면 한 번 노출된 것으로 보며
    Refresh나 Reload를 눌러서 반복해서 배너가 뜰 경우 노출에 추가됩니다.

  • 클릭(Click)

    사이트 방문자가 해당 배너 광고를 총 클릭한 횟수입니다.

  • 클릭률(CTR: Click Through Rate)

    배너 광고의 총 노출수 대비 사이트 방문자가 배너를 클릭한 횟수를 백분율로 환산한 수치입니다. CTR(%)=클릭/노출

  • 롤링

    한 광고 영역에 여러 광고주의 광고물이 전환되는 노출 방식입니다.

  • CPM(Cost Per Mill)

    광고 노출 1,000회에 드는 광고비입니다. CPM 2,000원은 1,000번 노출된 가격이 2,000원이고, 한 번 노출될 때마다 2원입니다.

  • CPC(Cost Per Click)

    광고 노출과 상관없이 클릭 횟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CPC=광고비/click수

  • CPA(Cost Per Action)

    광고주가 원하는 행위가 실제 일어난 횟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 타겟팅(Targeting)

    광고주가 사용자의 정보에 따라 원하는 사용자에게만 보여주는 광고기법입니다.
    즉, 나이, 지역, 성별, 페이지 등에 따라 타겟팅 된 대상에게만 광고가 보여집니다.

  • 리치미디어(Rich Media)

    단순한 텍스트나 그래픽을 넘어서 다양한 색상, 소리, 보다 화려한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풍부하게 전달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광고입니다.